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사용법 사용후기 지니오2

by 깜짝선물 2021.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짝선물 입니다.
코씨땜에 커피숍 가기가 꺼려져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지니오2 구입하게 되였어요.


외관이 넘 깜찍하게 생겨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고양이 모양이라고 생각했는데 펭귄 모양이라고 하네요^^ 지니오2를 보시면 물조절선이 있는데 그전 모델들은 조절선이 없는 모델도 많아요. 그런 모델들은 타임계산어플이 따로 있다는데 아무래도 이렇게 자동으로 된 모델이 더 편한것 같습니다.
돌체 커피머신 산지는 한참 되였는데 인제야 리뷰도 남기고 사용법도 쓰게 되네요.


일단 사용법부터 말씀드릴께요. 굉장히 쉽습니다.그냥 제가 커피마시는 순서이니 참조만 하세용


1. 물통에 물을 Max선 이하로 채운후 커피머신의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빨간불이 깜박깜박하다가 예열이 다 되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그러면 이렇게 레바를 열고 스타벅스 캡슐을 넣어준후 레바를 닫습니다.
물조절은 캡슐에 표시된 양만큼 뒷부분에 튀여나온 애를 앞뒤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가끔은 주의하지 않아서 XL로 설정할때가 있는데 XL에 불들어오는지 꼭 확인하세요.
물 넘 많으면 맛없어요.


이렇게 셋팅이 끝났다면 위에 버튼을 뜨거운 커피를 마실려면 오른쪽, 냉커피로 마실려면 왼쪽으로 눌러주시면 돼요.

저는 아직까지 찬물을 사용한적은 없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들려고 해도 따뜻하게 내려서 얼음 넣는것이 더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만 하면  맛있는 아메리카노가 짜잔 하고 만들어 진답니다.정말 쉽죠 잉?

혹시 눈치채셨나요? 눈치채신분은 눈썰미 백단 인정 ㅎㅎ
아메 내릴려다가 잠이 안올것같아서 카라멜마끼아또로 급변경했습니다.

돌체구스토 커피 캡슐도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룽고, 카라멜마끼아또 마셔봤는데 저는 그래도 스타벅스 캡슐을 더 좋아해요.


룽고커피 맛있다는 분들도 많던데 그냥 개인취향이 틀린것같아요. 저는 스타벅스 캡슐중 하우스 블렌드랑 베란다 블렌드, 카라멜마끼아또, 라떼 종류 모두 좋아해요.


집에서 커피 내려 마시니 너무 재밌고 편합니다.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세척 방법

커피머신을 사면 이렇게 투명한 플라스틱 캡슐이 동봉되여 오는데 캡슐 넣는 위치에 넣고 뜨거운 물로 한번 찬물로 한번 세척하면 돼요. 정기적으로 세척해주면 물이 흘러나오는 구멍이 막히지 않을 확율이 아무래도 높겠죠. 컵받침도 자주 세척해 주시는게 좋아요. 캡슐을 바로 버리지 않으면 커피가 많이 흘러내려요. 저는 캡슐 버리는걸 깜박할때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좀 아쉬운점 몇가지도 적어볼께요.

 

쓰레기가 너무 많이 생겨요.재활용도 안되고 몸에도 별로 안좋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여서 어쩔수 없지만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이 생겨서 죄책감이 듭니다. 또한 캡슐 열어보면 커피가루위에 비닐이 한층 쌓여있는데 엄청 뜨거운 물로 내릴때 비닐의 안좋은 성분도 같이 녹아내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커피맛은 정말 좋습니다.근데 환경에는 별로 안좋은것 같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더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바꿀 생각입니다.

이상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지니오2 사용법과 사용후기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