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하는방법

by 깜짝선물 2021. 5.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짝 선물입니다.

제가 정말 초보중에 왕초보인가 봐요. 블로그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한 달도 안돼서 저품질 먹었습니다.ㅠㅠ 

너무 슬펐어요. 코씨 때문에 다니던 회사 그만두고 집에서 육아만 한지도 일 년이 넘었네요. 그동안 알바도 이것저것 하고 공부도 하고 뭔가 하려고 용을 썼지만 애들은 아직 어리고 나는 풀로 일을 할 수가 없고 알바는 돈이 안되고.. 말해 뭐합니까. 

하여튼 하루에 글을 두 개 정도 쓰니  블로그 방문자수가 하루가 다르게 많아졌어요. '아~ 드디어 나한테 맞는 일을 찾았구나.' 너무 좋았어요. 그런데 우상향이던 그래프가 5월 15일을 끝으로 갑자기 하향선을 긋기 시작했죠.

그래프 보여 드릴게요.

저는 네이버 유입도 안되고 있어서 다음 유입이 안되니 그냥 수직으로 하향선을 그었어요. 그나마 구글 유입이 조금 있어서 완전히 바닥을 찍지는 않은 것 같아요. 뭐 바닥이나 다름없죠. 

그날 두 가지 포스팅을 했어요. 그 내용에 관련해서  쓰기도 무섭네요. 땡땡 피우는 꿈을 꿨을때 해몽하는 거랑  엄청 유명한 명품백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어요. 그리고 예전에 포스팅했던 글에 광고 넣느라 몇 번 수정을 했죠.

딱히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다른 블로그님들의 해결방법 찾아보니 글을 비공개로 한다. 글을 삭제한다.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낸다. 카카오톡으로 직접 고객센터 직원분이랑 연락한다. 이런 방법들이 있었어요.

삭제하기는 아깝고 일단 비공개로 했어요. 소용이 없었죠. 

글을 삭제하고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어요. 하루정도 지나서 답장이 왔는데 공식적인 답장 있잖아요. 그런 답장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으로 직접 직원분이랑 연락을 시도했어요. 이것도 다른 저품질 받은 분이 후기 남겨주셔서 시도하게 되였는데 복불복이라는 말이 있더라구요.저는 불복이 되였죠. 공식적인 안된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그렇게 또 시간이 하루가 흘렀어요. 유튜브로도 여러 고수분들 얘기도 듣고 했는데 아예 고객센터 처음부터 연락하면 안되고 글을 삭제처리 하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돌아온다는 말씀도 있으시고 고객센터 연락하면 같은 계정에 있는 다른 블로그도 같이 저품 먹을 수 있다 그런 말씀도 있었어요. 

아 이제 나는 끝이구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죠. 다시 시작해야지 하고 신청해놓은 다른 블로그에 글을 쓰기도 했는데 자꾸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눈에 밟혔어요. 제가 처음 시작하고 많은 애정을 준 블로그라 접기엔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어요. 내용은 '문제가 된다고 생각되는 글을 모두 삭제처리하였다. 수정한 글도 삭제처리 하였다. 너무 애정 하는 블로그라서 한 번만 더 검토 바란다. '등 내용이었어요. 이번에도 안되면 그냥 접어야지 생각했죠. 

그리고 그다음 날 메일이 왔어요.

이런 내용이었어요. 아직 처리는 안됐지만 뭔가 희망이 보이는 것 같았어요. 그러다가 블로그 조회수가 서서히 많아지기 시작하고 다음 검색 유입이 하나둘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그래도 혹시나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저녁에 답장이 하나 더 와있었어요.

이로써 6일 만에 블로그 저품질을 탈출할 수 있었어요. 고객센터는 메일 보내면 하루정도 지나서 답장을 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신속하게 답변해주신다고 생각하고, 또한  다음 알고리즘이 너무 예민하다고 생각해요.

저한테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이 있어서 빨리 해결이 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을까 해서 글을 씁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저품질 당해봐서 그 마음 너무 잘 알 것 같습니다. 낙담하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음 고객센터 연락하기

2021.05.22 - [생활정보] - 다음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

 

다음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관리하는 블로그라서 티스토리 이용하다 보면 고객센터 연락할 일이 종종 생겨요. 예를 들면 블로그 저품질 등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 한번 소개

storytop.tistory.com

반응형

댓글